파라다이스상조 A⁺라이프 파라다이스상조 A⁺라이프

회사소개

기독교장례 전문성, 최고 재무안전성, 탁월한 의전품질을 바탕으로 성도의 천국환송을 돕겠습니다.

공지사항

파라다이스 상조에서 공지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2012 사회적 책임경영 우수기업]철저한 소비자 중심의 선진국형 금융서비스(조선일보)

  • 2012-04-30
  • 조회수 1536

 

2007년 9월에 설립된 A+에셋(에이플러스에셋ㆍ회장 곽근호)은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독립법인대리점(GAㆍgeneral agency)이다. 보험뿐 아니라 펀드와 저축상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금융 소비자 입장에서는 자신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에이플러스에셋 곽근호 회장은 “독립법인대리점(GA)은 회사의 이익이나 보험판매자의 수수료만 쫓아 고객을 속이며 터무니없는 상품을 판다면 굳이 존재할 이유가 없다”고 힘주어 말한다.
 
보험상품은 보험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다수의 보험사와 연계되어 있는 GA를 이용하면 자신의 상황에 맞고, 동일한 보장으로 더 저렴한 보험을 제안 받을 수 있다. 또, 보험사별 특화보험을 찾아보면 보험 가입이 힘든 고혈압환자와 당뇨환자는 물론 위험직군도 가입 가능한 상품이 있다는 것이 곽 회장의 설명이다.
 
보험판매자인 GA가 현장에서 만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원수사(보험사)에 요청하여 만든 ‘오더메이드’ 보험도 있다. 에이플러스에셋은 현재까지 총 40여 개의 오더메이드 보험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더 유리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이처럼 에이플러스에셋은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을 팔고, 입소문을 통해 저변을 넓혀가는 금융 소비자 중심의 기업 서비스를 통해 성장해왔다.
 
최근에는 에이플러스에셋이 출자한 상조전문기업인 ‘에이플러스라이프’를 통해 5대 품질보장제도를 시행하며 상조시장에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5대 품질보장제도는 부실판매시 전액환불하는 ‘계약 보증’, 2시간 내 ‘출동보장’, 정품 상례용품 미사용시 보상하는 ‘제품보장’, 뒷돈 요구 전혀 없는 ‘서비스보장’, 실비정산제와 만기 해약시 전액 환불을 약속하는 ’실비보장’이다. 
 
에이플러스에셋 곽근호 회장은 “보험뿐 아니라 상조에도 소비자 만족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품질보장제도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관점에서 사회의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과감히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 라고 전했다